[노무법인 산하] 뉴스레터 제171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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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-09-14 10:15 조회1,130회 댓글0건첨부파일
- 산하뉴스레터 171호.hwp (622.0K) 0회 다운로드 DATE : 2015-09-14 10:15:52
- 고객들의변덕이심해지고있다.pdf (689.7K) 0회 다운로드 DATE : 2015-09-14 10:15:52
본문
안녕하세요, 노무법인 산하 입니다.
2015년 9월의 세 번째 주가 시작되었습니다.
아침,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어 “이제 긴 팔 옷을 입어야 하나” 라고 생각하곤 합니다.
큰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시고, 9월 세 번째 주도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.
이번 주 산하의 뉴스레터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았습니다.
상세 내용은 첨부된 뉴스레터 원본 및 별첨자료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주요판례 및 행정해석 코너에서는
- 성과연봉은 고정적, 일률적,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금원으로, 통상임금에 해당한다는 판례와,
- 1주일의 지각 또는 조퇴시간을 합산하여 8시간이 되더라도 지각 또는 조퇴는 결근이 아니므로 주휴수당을 지급하여야 하며,
1일 소정근로시간이 8시간인 경우 그 주의 실 근로시간에 관계없이 소정근로시간 8시간에 대한 유급휴일수당이 지급되어야 한다는
행정해석을 소개하였습니다.
2. 인사노무TIP에서는
- “실무에서 혼동하기 쉬운 인사이동 용어의 정리”에 대해 살펴봅니다.
3. 인사노무 뉴스로 준비한 소식은
- 직장인 절반 추석 상여 못 받아…평균 상여금 80만원
- “추석 앞둔 근로자 생계안정” 체불임금 사업장 집중단속
- 헛도는 장애인 의무고용제…금융기관들 기준 미달
- 전경련 “30년차 근로자 임금, 1년차의 4.3배”
- 내∙외국인 임금 격차, OECD 1위
- “임금피크제로 일자리 13만개 창출?...실제론 8,000개 불과”
고객들의 변덕이 심해지고 있다– LG경제연구소(별첨자료 참조)
자신들이 사용하던 브랜드에서 다른 브랜드로 이동하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. 브랜드 로열티 전략이나
어설픈 락인(Lock-in) 전략으로는 떠나려는 고객을 붙잡기에 역부족이다. 실용적이면서 직관적인
서비스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필요가 있다. …본문 中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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